9/20 MLB 간단 분석 글.

KBONPBMLB 1 189

 세인트루이스 승[스윕전]


 애틀란타 선발  투키 투상은 최고의 유망주라고 하지만 최근 2~3실점 기본 깔고가능 피칭 중이다. 아직 경험이 많이 부족하다.

반면에 세인트루이스 선발 잭 플래허티는 낮경기의 강자이며, 최근 세인트루이스의 1선발이지 싶을정도의 엄청난 피칭중이다. 대량실점과는 어울리지 않는 평균 7이닝 1~2실점의 피칭이 꾸준한 부분이 장점이다.


앞선 2경기에서 엄청나게 몰아치며 애틀란타의 투수들을 괴롭히며 대량득점에 성공한 세인트루이스의 분위기는 어마무시하다.

선발에서도 앞서는 라인업이라면, 충분히 신인투수인 투키 투상을 괴롭히며 선취점을 내는 방향으로 게임이 흘러갈 것 같다.

투수전의 흐름을 예상하며, 잭 플래허티의 호투 가능성을 조금 더 높게 보고 있다. 야구는 분위기 싸움이다.


 보스턴 승

​ 보스턴 선발 프라이스는 최근 6~7이닝 1~3실점 정도의 피칭을 보여주고 있다. 세일이 아직인 이 시점에 보스턴에서 제일 강력한 선발이다.

거의 프라이스 선발 등판 때에는 보스턴 경기보면서 힘든적은 많이 없었던 부분이다.

뉴욕양키스 선발은 세베리노다. 이 선수 승수가 양키스 타선의 힘을 말해준다. 구위는 좋은 것 같은데 매 경기 3~4실점 깔고간다는..

선발에서는 보스턴의 프라이스가 한 수 위의 피칭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1위를 거의 확정지은 보스턴이라지만 나중에 언제 만날지 모르는 양키스기에 내일은 자존심 회복을 하려고 노력하지 싶다.

투수전 양상으로 게임이 흘러가다가 세베리노가 먼저 흔들리지 않을까 생각한다. 최근 피칭을 봤을 때는 그러하다.

아직 저지가 돌아오지 못했고 지금시점에서 양키스의 타격은 썩 좋은편은 아니다. 뒷심에서도 강한 보스턴이 우세에 있다.


 뉴욕메츠 승

 

​ 뉴욕메츠 선발 신더가드는 직전 경기 보스턴을 상대로 7이닝 무실점의 피칭을 했다. 대단했었다. 직전 필라델피아전은 6.2이닝 3실점 안타를 많이 맞긴 했다. 하지만, 필라델피아 선발인 에프린도 메츠상대로 약점이 많은 투수이다. 최근 디그롬 경기를 제외한 선발 투수 등판경기에서는

전혀 다른 뉴욕메츠의 타격이 터지고 있다.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봐야 할 것이고, 필라델피아의 최근 부진은 이 경기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

놀라를 앞세워 1승을 챙겼다고는 하지만, 에프린에게는 놀라만큼의 피칭을 기대하기 너무 힘들다. 뉴욕메츠의 불펜이 별로라고 하지만 필라델피아 불펜도 강하지 않다. 에프린보다 신더가드의 호투를 예상하며, 다시한번 필라델피아의 타선이 침묵 할 것으로 예상한다.


 클리블랜드 승


 선발에서 극심한 차이가 있다. 딜런 코비는 원래 불펜투수인데, 직전경기부터 선발로 투입하고 있다. 직전경기에서 캔자스시티 상대로 4이닝 5실점을 기록하며 부진했다. 상대가 클리블랜드 타선인 만큼 이번엔 더더욱 호투를 기대하기가 힘들다. 반면에 카라스코를 선발로 내세운 클리블랜드는 시카고화삭의 에이스인 로돈을 홈런으로 무너뜨리며 승리를 챙겼다. 내일은 홈 카라스코의 호투가 더더욱 예상되는 바이며 모든 데이터에서 앞서는 클리블랜드의 승리가 예상된다. 똥배라는 건 아쉬운 부분이다.


 LA다저스 승


​ 선발에서는 앤더슨보다 워커뷸러의 호투가 확률이 높지 싶다. 타일러 앤더슨도 6이닝 2~3실점 정도의 호투를 예상 할 수 있지만, 워커 뷸러의 최근 피칭이 매우 좋았다. 식어 있는 콜로라도의 타선에 최근 7경기 1.62의 뷸러라면 충분히 호투 할 수 있고, 앞선 프리랜드보다 앤더슨이 공략하기 쉬워보이는 만큼 다저스가 잡아갈 수 있는 경기가 될 것 같다. 다저스의 불펜 또한 최근에는 안정감을 찾으며 자기의 역할을 다 하고있는 만큼 뒷심에서도 그리 밀리지 않는다는 점이 좋다. 접전의 경기가 될 수 있겠지만, 마무리는 다저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댓글

서초동아줌마
건승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