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수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블랙티비조던 0 1,118

#간추린아침 뉴스


♤3월 27일 화요일 간추린 아침뉴스♤ 


■검찰이 조사를 거부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치소 방문조사를 오늘 재시도합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이 조사를 계속 거부하면 주임 검사인 신봉수, 송경호 부장검사가 직접 만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으로 추정되는 북한 최고위급 인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인사가 탑승한 것으로 보이는 북한 특별열차가 베이징에서 목격됐고, 어제 오후 베이징역을 떠나 북한 방면으로 되돌아 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웹툰 작가들에게 불리한 계약을 맺은 네이버 웹툰 등의 업체들에게 약관을 고치도록 했습니다. 이 업체들은 별도 계약 없이 웹툰을 영화나 드라마 같은 2차 저작물로 만들거나 콘텐트 가격을 마음대로 결정하는 등 일방적인 계약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는 11월 15일 치러지는 올해 대학 수학능력시험에서는 지진에 대비한 예비 문제가 함께 출제됩니다. 또 올해 처음으로 어떤 능력을 알아보기 위해 출제한 것인지 문제별로 출제 근거도 제시될 예정입니다.


■이르면 5월부터 평일 일과 후 병사들이 부대 밖으로 외출하는 방안이 시범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앞으로 군 부대의 잡초나 눈을 치우는 일은 병사 대신 민간인이 하는 것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고속도로는 물론 일반도로에서도 차량 뒷좌석 탑승자가 안전띠를 매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경찰은 어제부터 계도 기간을 거쳐 9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울산시장 측근 비위 의혹 수사와 관련해 진보 야당과 시민단체가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시민단체인 울산시민연대는 김 시장 개인 건물을 비서실 직원에게 관리하도록 한 것은 시장의 직권남용이라며 울산경찰청에 고발장을 냈습니다


.■울산시장 주변 인사들에 대한 수사를 둘러싼 자유한국당과 경찰의 갈등이 좀처럼 수습되지 않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뒤늦게 달래기에 나섰지만 퇴직 경찰들까지 홍준표 대표와 장제원 대변인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경찰서 안에 '항의 현수막'도 걸렸습니다.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장자연 사건'을 사전조사 대상 사건으로 선정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진상을 규명해 달라는 청와대 청원이 23만 명을 넘어서 이 사건의 진실이 9년 만에 다시 가려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스텍, 포항공대가 잇단 '미투' 폭로로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여자 교수 성추행 의혹에 이어 남학생이 여자 선배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대학 측이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국내 돼지 농장에서 백신 접종이 거의 안 된 유형인 A형 구제역이 처음 발생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돼지에서는 발생 확률이 낮은 유형인데, 전국적으로 확산할 경우 큰 피해가 우려됩니다.


■부산의 한 새마을금고에서 직원이 서류를 위조해 거액의 대출금을 빼돌려 잠적했습니다. 2년 넘게 위조 서류로 불법 대출을 했지만 새마을금고 측은 까맣게 몰랐습니다.


■충격적인 데이트 폭력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3개월 사귄 여인이 이별을 통보하게 되니까 이별을 받아들일 수 없는 남성이 계속해서 집요하게 따라가 결국 폭행을 가해 기절까지 한 상태에서 끌고 가는 장면들이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국민들이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대형마트에 유통 중인 생홍합에서 패류독소가 검출됐다고 전해드렸는데, 굴과 미더덕에서도 기준치 넘게 검출됐습니다. 이 때문에 경남 남해안 일대의 굴과 미더덕 수확이 금지됐습니다. 당분간은 패류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정부는 어제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언론 브리핑에서 조용필, 이선희, 레드벨벳 등 기존에 발표된 출연진 외에 피아니스트 김광민과 가수 강산에 씨가 예술단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축구에서 동그란 축구공 말고도 앞으로는 전자 장비들이 쓰입니다. 6월 러시아 월드컵부터 감독이 머무는 벤치에서 헤드셋이나 태블릿PC를 쓸 수가 있습니다. 축구대표팀은 당장 오늘 폴란드전에서 새로운 룰을 적용합니다.


■충남 서산시 팔봉면의 한 도축장에서 화물차에 실려 도축장에 온 암소를 도축하기 위해 차량에서 내리는 과정에서 소가 난동을 부려 정육업자들을 들이받아 1명이 숨지고 1명은 다쳤습니다. 해당 소는 새끼를 두 번 출산한 50개월 된 암소로, 무게가 500kg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지금 자동차와 달리 단속과 처벌도 없었습니다. 오는 9월부터는 술을 마시고 자전거를 운전하게 되면 최대 20만 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자전거 음주 주행이 적발되면 영국은 최대 3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을, 일본에서는 5년 이하의 징역형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로 최대 위기에 몰린 페이스북이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통화와 문자 기록까지 들여다봤다는 외신 보도가 나오면서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즉각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호흡기나 피부에 나쁘다는 건 알고 계시나요. 크기가 더 작은 초미세먼지는 우리 심장과 뇌에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실제로 26만 명을 10년 동안 추적 관찰한 결과, 미세먼지가 많은 지역의 자살률이 4배 이상 높았습니다.


■나흘째 고농도 미세먼지가 이어졌지만, 다행히 오늘은 어제보다 상황이 나아지겠는데요. 오늘 오후부터는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먼지가 물러가고 대기 질이 보통 수준으로 봄기운 만끽하기 좋겠습니다.

댓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477 크롬 업데이트후 오류 해결방법 블랙킴커리 1일전 91
476 바이에른 뮌헨 터는 루이스 나니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31
475 어느 게임의 프롤로그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30
474 마라톤 세계 기록 스피드 느껴보는 독일 시민들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32
473 베컴 바르셀로나 상대로 무쌍 찍은 경기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8
472 당시 각종포털사이트 검색어순위 1위를 차지했던 제라드 프리킥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6
471 이스탄불의 기적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3
470 레알의 미래 비니시우스 근황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3
469 캐러거가 말하는 첼시의 새로운 전략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5
468 레알마드리드 마르셀로 아들 클래스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1
467 황희찬 득점포함 리그경기 주요장면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5
466 여러의미로 센세이션했던 호날두의 레알마드리드 첫시즌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19
465 주관적 베르바토프 레전드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21
464 리오넬 메시 해트트릭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114
463 피르미누 극장골 유머게시판관리자 3일전 84
462 호날두 퇴장 장면 고화질.gif 블랙티비 4일전 55
461 리버풀 파리생제르망 9월 19일 챔피언스리그 중계 보는 곳 [ feat.블랙티비 ] 블랙티비 6일전 121
460 [ 블랙티비 ] 챔피언스리그 중계는 여기서 보자 블랙티비 6일전 124
459 이것이 한국축구의 위상이다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99
458 역대급 재능 꼬마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89
457 네이마르 개인기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92
456 스페인 VS 크로아티아 골모음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81
455 손흥민 힐패스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92
454 칠레전 황의조 볼키핑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83
453 네이마르가 넘어지는걸 본 미국 국가대표 선수 유머게시판관리자 10일전 288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