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티비 해외축구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nba 중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제목 : 첼시 크리스탈팰리스 경기분석 & 중계안내 - 10월 3일 PL
댓글 0 조회   364

작성자 : 퍼펙트피처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f6e71ead6639954a87de1871508583d6_1599574248_9279.jpg


첼시 크리스탈팰리스 경기분석 & 중계안내 - 10월 3일 PL 


경기분석


첼시 (PL 1승 1무 1패)

 2020-2021 PL 1승 1무 1패. PL의 강팀 첼시가 시즌 시작부터 험난한 길을 걷고 있다. 이적시장에서 바삐 움직이며 부지런히 네임드 있는 선수들과 계약한 행보를 생각하면 매우 부진한 출발이라고 할 수 있다. 리그에서 반드시 잡아야 할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을 상대로 3골이나 실점하며 패배의 기운이 턱밑까지 드리워졌지만, 다행스럽게도 태미 에이브러햄의 극장 동점골이 터지며 승점 1점을 가져가는 데는 성공했다. 그러나 첼시로서는 당연히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다. 설상가상으로 카라바오컵에서 주전 대부분을 배제한 토트넘을 확실히 잡기 위해 메이슨 마운트, 티모 베르너, 칼럼 허드슨오도이 등 주전 공격진을 출격시켰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내내 이렇다 한 결과를 만들지 못하다가 (*베르너의 데뷔골이 터지긴 했다) 토트넘에게 승부차기 패배를 당하는 일격을 먹으며 선수단 분위기도 더욱 좋지 않으리라고 생각된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우선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한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드는 빠른 공격전환은 매우 훌륭하다. 왼쪽과 오른쪽 포워드에는 출전할 수 있는 자원이 많다. 칼럼 허드슨오도이, 메이슨 마운트, 티모 베르너, 그리고 카이 하베르츠까지. 공격진은 단연 리그 탑급이다. 그러나 수비가 문제다. 조르지뉴는 수비형 미드필더이지만 딥라잉 플레이메이커 롤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력에 대하여 신뢰를 보낼 수 없다. 또한 치아구 시우바는 데뷔전인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전에서 최악의 실수를 저지르는 바람에 그의 노쇠화에 대하여 충분히 의심해 볼 수 있는 상황이다. 첼시는 좋은 공격진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까지 수비 불안을 전혀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 놓였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리스탈 팰리스가 충분히 이변을 만들어내고 승리를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이다.


크리스탈 팰리스 (PL 2승 0무 1패)

 2020-2021 PL 2승 0무 1패. PL의 전통 중위권 팀인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6위에 위치하고 있어, 생각보다는 좋은 출발을 했다. PL의 강팀인 사우스햄튼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연속으로 잡으며 2승을 달렸지만, 에버튼에게 패하며 지금은 다소 기세가 꺾인 상황이다. 또한 이적 시장에서 미키 바추아이를 임대 영입한 것을 제외한 빅네임 영입이 없는 것이 다소 흠이긴 하다. 하지만 크리스탈 팰리스는 점점 공격적으로, 그리고 기술적으로 변모해가는 PL에서 아직까진 옛 PL의 향수를 찾아볼 수 있는 전술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클래식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여 선수비-후역습이라는 간단명료하면서도 효과적인 전술에 매우 능통한 팀이다. 그렇기 때문에 양 측면에는 발이 매우 빠른 공격수인 앤드로스 타운젠드-윌프리드 자하가 위치해 있으며, 타운젠드가 조금 더 투박하고 직선적인 드리블을 통한 클래식한 역습을 보여준다면 자하는 테크니컬 드리블러에 가까운 편이다. 또한 자하와 함께 공격진을 구성하는 조르당 아예우의 골 결정력 또한 상당한 수준으로, 매 경기마다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창출해내는데 도움을 준다. 비록 에버튼에게 일격을 당하긴 했지만 에버튼의 강력한 중원을 상대로 효과적으로 맞서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 경기력이라면 PL의 거물 첼시를 잡는 것도 충분히 가능성 있어 보인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시원한 이변을 보여주리라 예상한다.


최종결론 

 첼시와 크리스탈 팰리스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크리스탈 팰리스가 첼시를 잡는 이변을 보여주리라고 예측하는 바이다.


크리스탈 팰리스 승 / 언더

[이 게시물은 분석가커리님에 의해 2020-10-02 00:50:41 패널분석에서 이동 됨]
이 게시판에서 퍼펙트피처님의 다른 글
제목